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제목 [보도]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특성화고등학교 진로교육 체제 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8.10.24 첨부파일 2018.10.24 [보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특성화고등학교 진로교육 체제 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파일다운받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특성화고등학교 진로교육 체제 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 1024() 오후 2,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10월 24일(수) 오후 2시부터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루비홀에서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특성화고 진로교육 체제 개선 방안’세미나를 개최했다.


□ 정윤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상담·컨설팅팀장은 ‘독일 직업계고 진로교육 체제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 그는 “독일은 직업학교에서 학생의 적성과 학습 역량에 따라 전공 변경이 가능하고, 중등 직업교육 이후 전공과 연계하여 심화된 고등교육단계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술대학이 마련되어 있다”며 “우리나라는 특성화고 학생이 적성과 학습 역량이 맞지 않아도 전공 변경이 어려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 나현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특성화고등학교 진로교육 체제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 그는 “지능정보사회의 새로운 환경 변화로 인한 노동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평생직업교육체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진로경로와 전문 기능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노동시장 여건 개선’, ‘산업과 교육 간 동반 혁신을 위한 지원 강화’, ‘지능정보사회의 산업 및 직업 구조 변화와 연계된 직무역량개발 보완’ 등을 제시했다.




※ 전체 보도자료는 붙임 문서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콘텐츠에 오류나 개선의견이 있으신가요? 오류 및 개선의견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