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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자료

청년층 교육·훈련과 고용(Ⅰ) : 교육·훈련기관 유형별 분석

Educational and Employment of the Youth in Korea(Ⅰ): An Analysis by Types of Education and Training Institutions
저자
채창균 김미숙 김안국 옥준필 김미란
분류정보
기본연구(2004-20)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발행일
2004.10.30
등록일
2004.10.30
요 약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
 제2절  주요 연구 내용 3
제2장  이용 자료
 제1절  졸업생 명단과 수능성적 7
   1. 졸업생 명단 7
   2. 수능성적 11
 제2절  졸업생 명단과 고용보험DB의 연결 13
 제3절  이용 자료의 강점과 한계 13
제3장  청년층 교육훈련기관 특성
 제1절  중등단계 18
   1. 실업계고등학교 18
   2. 일반계고등학교 직업과정 26
 제2절  중등단계 이후 직업훈련기관 27
   1.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전문학교 27
   2.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 34
 제3절  단기대학 44
   1. 기능대학 44
   2. 전문대학 54
 제4절  4년제 대학 63
   1. 일반대학 63
   2. 산업대학 74
 제5절  소결 79
제4장  현재 취업 상태
 제1절  취업률 83
   1. 4년제 대학 졸업생 83
   2. 전문대학 졸업생 92
   3. 전문대학과 유사 교육훈련기관의 비교 98
   4. 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1년 과정 수료생 100
   5. 저학력자 103
   6. 요약: 교육훈련기관별 취업률 비교 105
 제2절  현 직장 임금수준 106
   1. 4년제 대학 졸업생 107
   2. 전문대학 졸업생 115
   3. 전문대학과 유사 교육훈련기관의 비교 120
   4. 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1년 과정 수료생 123
   5. 저학력자 125
   6. 요약: 교육훈련기관별 졸업(수료)생의 현직장 임금 비교 127
 제3절  근속기간 129
   1. 4년제 대학 졸업생 129
   2. 전문대학 졸업생 135
   3. 전문대학과 유사 교육훈련기관의 비교 139
   4. 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1년 과정 수료생 140
   5. 저학력자 142
   6. 요약: 교육훈련기관별 졸업(수료)생의 평균근속기간 비교 144
 제4절  ‘괜찮은 일자리’ 취업 145
   1. ‘괜찮은 일자리’의 정의 145
   2. ‘괜찮은 일자리’ 취업 청년의 특성 146
   3. ‘괜찮은 일자리’ 취업 결정 요인 분석 150
 제5절  소결 152
제5장  첫직장으로 이행과정: 초임, 이행기간, 직장유지율
 제1절  학력과 전공선택의 임금효과 156
   1. 상대임금 비교: 학력별, 전공계열별 156
   2. 임금에 대한 교육ㆍ훈련의 효과: 학교유형별, 전공계열별 162
 제2절  첫직장으로 이행기간과 결정요인 166
   1. 이행기간 추정모형과 자료 166
   2. 첫직장으로 이행기간의 분포: 성별, 학교유형별, 전공계열별 비교 172
   3. 첫직장으로 이행기간의 결정요인: Cox비례위험모형 177
 제3절  첫직장 유지율과 이직행태 180
   1. 첫직장 근속과 이직 행태: 학력과 전공별 특성 180
   2. 첫직장 유지여부에 대한 프로빗분석 184
   3. 첫직장 유지율과 그 결정요인: Cox의 비례위험모형 188
 제4절  소결 199
제6장  노동이동과 경력형성
 제1절  취업ㆍ실업 회수와 기간 203
   1. 자료의 구성 203
   2. 청년층 평균 취업 횟수 205
   3. 청년층 취업의 평균 근속기간 211
   4. 청년층 직장 이동시의 재취업까지의 평균 미취업 기간 217
 제2절  직장이동 경로 분석 220
   1. 첫직장과 현직장의 비교 220
   2. 직장 이동의 방향 241
 제3절  소결 258
제7장  결론
SUMMARY 271
<부록> 279
참고문헌 289
  청년 실업률이 전체 실업률의 2배 이상을 기록하여 청년층의 실업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어야 할 사회적 과제로 남아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의 청년실업이 인력 양성 시스템과 산업 수요 구조의 괴리라는 구조적인 요인에 기인하고 있어 경기가 회복되어도 상황이 크게 개선되지 않을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현실에 비추어 볼 때, 청년층의 학교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이행 실태를 교육훈련기관의 유형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하는 의도로 출발한 이 연구의 의의는 자못 크다 할 것이다. 특히 이 연구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교육훈련기관 유형별로 특정 코호트의 청년층에 대한 직업력자료를 구축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는 것이다.
  이 자료를 활용하여 청년층의 현재의 취업 상태와 첫직장으로의 이행, 첫직장에서 현재 직장에 이르기까지의 노동이동 실태를 다양한 분석기법을 동원하여 깊이 있게 분석하고 있다.
  특히 수능성적 자료를 구축하여, 수능성적이 노동시장 이행 성과에 미치는 다양한 측면에 대해서도 분석을 한 점은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말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연구에서 발견된 주요 사실들(facts)이 정부의 청년층 취업능력 제고를 위한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크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transition of the youth to the labor markets by their characteristics. To accomplish this, we divided the youth by the cohorts into different groups depending on the types of educational institutions they graduated from. Then, we analysed their mobility in the labor markets and compared the results between different groups. 
 More specifically, for the analysis we divided the youth into the following: graduates from four-year universities; graduates from junior colleges; graduates from polytechnic colleges; those who have completed two-year or one-year course at the Human Resources Development Center at the Korea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those who have completed courses at vocational training institutes; and those who have a high school diploma or lower level of educational attainment.  
...
<표 Ⅱ-1> 지역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의 분포․8
<표 Ⅱ-2> 지역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 학생의 분포․9
<표 Ⅱ-3> 국공립여부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의 분포․9
<표 Ⅱ-4> 국공립여부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 학생의 분포․10
<표 Ⅱ-5> 성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 학생의 분포․10
<표 Ⅱ-6> 전공대분류별 모집단과 표본 대학 학생의 분포․11
<표 Ⅱ-7> 이용 자료의 강점과 한계․15
<표 Ⅲ-1> 실업계고등학교 설립주체별 학교수․18
<표 Ⅲ-2> 실업계고등학교 학교유형별 학교수․19
<표 Ⅲ-3> 제7차 교육과정 상의 실업계고등학교 계열별 기준학과․20
<표 Ⅲ-4> 일반계고등학교 대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비율․21
<표 Ⅲ-5> 실업계고등학교 계열별 학생수․21
<표 Ⅲ-6> 실업계고등학교 계열별 입학자수․22
<표 Ⅲ-7> 실업계고등학교 졸업자의 진로 현황․22
<표 Ⅲ-8> 실업계고등학교 계열별 졸업자의 진로 현황(2003학년도)․23
<표 Ⅲ-9> 일반계고등학교 직업과정 운영 현황(2004학년도)․27
<표 Ⅲ-10> 공단 직업전문학교 학교-노동시장 이행 프로그램․28
<표 Ⅲ-11> 공단 직업전문학교 학교 훈련생 특성․29
<표 Ⅲ-12> 공단 직업전문학교 학교 수료자의 진로 현황․30
<표 Ⅲ-13> 공단 직업전문학교 학교의 학교-노동시장 이행지원 프로그램․31
<표 Ⅲ-14>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교과편성․35
<표 Ⅲ-15>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주요 공과․36
<표 Ⅲ-16>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훈련생 남녀(병역)별 현황․37
<표 Ⅲ-17>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훈련생 학력별 현황․38
<표 Ⅲ-18>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훈련생 연령별 현황․38
<표 Ⅲ-19>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수료자의 진로 현황․39
<표 Ⅲ-20>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학교-노동시장 이행 프로그램․41
<표 Ⅲ-21> 기능대학 개설 학과․46
<표 Ⅲ-22> 기능대학 훈련생 연령별 현황․48
<표 Ⅲ-23> 기능대학 훈련생 출신학교별 신입생 현황․49
<표 Ⅲ-24> 기능대학 다기능 기술자과정 졸업자의 진로 현황․49
<표 Ⅲ-25> 기능대학 학교-노동시장 이행 프로그램 특성․51
<표 Ⅲ-26> 전문대학 설립주체별 학교수․55
<표 Ⅲ-27> 전문대학 계열별 학과수(2004학년도)․56
<표 Ⅲ-28> 전문대학 계열별 학생수․57
<표 Ⅲ-29> 전문대학 계열별 입학자수․58
<표 Ⅲ-30> 전문대학 계열별 학생 현황(2004학년도)․58
<표 Ⅲ-31> 전문대학 졸업자의 진로 현황․60
<표 Ⅲ-32> 전문대학 계열별 졸업자의 진로 현황(2004학년도)․60
<표 Ⅲ-33> 일반대학 설립주체별 학교수․63
<표 Ⅲ-34> 일반대학 계열별 학과수(2004학년도)․64
<표 Ⅲ-35> 일반대학 계열별 학생수․66
<표 Ⅲ-36> 일반대학 계열별 입학자수․67
<표 Ⅲ-37> 일반대학 계열별 학생 현황(2004학년도)․67
<표 Ⅲ-38> 일반대학 졸업자의 진로 현황․69
<표 Ⅲ-39> 일반대학 계열별 졸업자의 진로 현황(2004학년도)․70
<표 Ⅲ-40> 실무중심의 현장지향적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대학 사례․71
<표 Ⅲ-41> 산업대학 설립주체별 학교수․75
<표 Ⅲ-42> 산업대학 졸업자의 진로 현황․76
<표 Ⅲ-43> 산업대학 계열별 졸업자의 진로 현황(2004학년도)․77
<표 Ⅳ-1> 4년제 대학 특성과 졸업생 취업률․85
<표 Ⅳ-2> 4년제 대학 특성별 및 전공 대분류별 취업률․86
<표 Ⅳ-3> 4년제 대졸자의 수능성적과 취업률․87
<표 Ⅳ-4> 4년제 대졸자의 전공 중분류별 취업률․88
<표 Ⅳ-5> 취업률 결정 요인에 대한 로짓분석 결과(4년제 대학 졸업생: 교육, 의약계열 제외)․92
<표 Ⅳ-6> 전문대학 특성과 졸업생 취업률․93
<표 Ⅳ-7> 전문대학 졸업생의 수능성적과 취업률․93
<표 Ⅳ-8> 전문대학 졸업생의 전공 대분류별 취업률․94
<표 Ⅳ-9> 전문대학 졸업생의 전공별 취업률(전공 중분류)․95
<표 Ⅳ-10> 취업률 결정 요인에 대한 로짓분석 결과(전문대학 졸업생)․97
<표 Ⅳ-11> 전문대학, 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취업률 비교․98
<표 Ⅳ-12> 취업률 결정 요인에 대한 로짓분석 결과(전문대학, 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비교)․100
<표 Ⅳ-13>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취업률 비교․101
<표 Ⅳ-14>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전공 중분류별 취업률 비교․101
<표 Ⅳ-15> 로짓분석 결과(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비교)․102
<표 Ⅳ-16> 성별․학력별 취업률․104
<표 Ⅳ-17> 취업률 결정 요인에 대한 로짓분석 결과(학력별 비교)․104
<표 Ⅳ-18> 4년제 대학 특성과 졸업생의 현직장 임금․107
<표 Ⅳ-19> 4년제 대학 특성별 및 전공대분류별 현직장 임금․109
<표 Ⅳ-20> 4년제 대졸자의 수능성적과 현직장 임금․110
<표 Ⅳ-21> 4년제 대졸자의 전공 중분류별 현직장 임금․111
<표 Ⅳ-22> 임금회귀식 추정 결과(4년제 대학 졸업생)․114
<표 Ⅳ-23> 전문대학 특성과 졸업생의 현직장 임금․116
<표 Ⅳ-24> 전문대학 졸업생의 수능성적과 현직장 임금․116
<표 Ⅳ-25> 전문대학 전공 대분류별 현직장 임금․117
<표 Ⅳ-26> 전문대학 전공 중분류별 현직장 임금 수준․117
<표 Ⅳ-27> 임금회귀식 추정 결과(전문대학 졸업생)․119
<표 Ⅳ-28> 전문대학, 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졸업생의 현직장 임금․121
<표 Ⅳ-29> 임금회귀식 추정 결과(전문대학, 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비교)․122
<표 Ⅳ-30>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현직장 임금 비교․123
<표 Ⅳ-31>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전공 중분류별 현직장 임금 비교․124
<표 Ⅳ-32> 임금회귀식 추정 결과(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의 비교)․125
<표 Ⅳ-33> 성별․학력별 현직장 임금․126
<표 Ⅳ-34> 임금회귀식 추정 결과(학력별 비교)․126
<표 Ⅳ-35> 4년제 대학 특성과 졸업생의 평균근속기간․130
<표 Ⅳ-36> 4년제 대학 특성별 및 전공 대분류별 평균근속기간․130
<표 Ⅳ-37> 4년제 대졸자의 수능성적과 평균근속기간․131
<표 Ⅳ-38> 4년제 대졸자의 전공 중분류별 평균근속기간․132
<표 Ⅳ-39> 미취업 상태로의 이행에 대한 해저드 분석 결과(4년제 대학)․134
<표 Ⅳ-40> 전문대학 특성과 졸업생 평균근속기간․135
<표 Ⅳ-41> 전문대학 졸업생의 전공 대분류별 평균근속기간․136
<표 Ⅳ-42> 전문대 졸업생의 수능성적과 평균근속기간․136
<표 Ⅳ-43> 전문대 졸업생의 전공 중분류별 평균근속기간․137
<표 Ⅳ-44> 미취업 상태로의 이행에 대한 해저드 분석 결과(전문대학)․138
<표 Ⅳ-45> 전문대학, 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졸업생의 평균근속기간․139
<표 Ⅳ-46> 미취업 상태로의 이행에 대한 해저드 분석 결과(전문대학, 기능대학 및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비교)․140
<표 Ⅳ-47>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평균근속기간 비교․141
<표 Ⅳ-48> 직업훈련기관 1년 과정 수료생의 전공 중분류별 평균근속기간 비교․141
<표 Ⅳ-49> 미취업 상태로의 이행에 대한 해저드 분석 결과(직업전문학교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1년 과정 비교)․142
<표 Ⅳ-50> 성별․학력별 평균근속기간․143
<표 Ⅳ-51> 미취업 상태로의 이행에 대한 해저드 분석 결과(학력별 비교)․143
<표 Ⅳ-52> 4년제 대졸자의 대학 특성과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 비중․147
<표 Ⅳ-53> 4년제 대졸자의 전공 대분류별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 비중․147
<표 Ⅳ-54> 4년제 대졸자의 수능성적별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 비중․148
<표 Ⅳ-55> 4년제 대졸자의 전공 중분류별 괜찮은 일자리 취업자 비중․149
<표 Ⅳ-56> 괜찮은 일자리 취업가능성에 대한 로짓분석 결과․151
<표 Ⅴ-1> 기초통계․157
<표 Ⅴ-2> 표본 내역․158
<표 Ⅴ-3> 학교유형별, 전공계열별 초임수준․159
<표 Ⅴ-4> 학교유형별, 전공계열별 직업분포․160
<표 Ⅴ-5> 학교유형별, 전공계열별 기업체규모․161
<표 Ⅴ-6> 임금함수 추정식과결과: 남자․164
<표 Ⅴ-7> 임금함수 추정식과 결과: 여자․165
<표 Ⅴ-8> 첫직장 이행기간의 분포: 성, 학교유형, 전공계열별․169
<표 Ⅴ-9> 첫직장 이행기간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Cox 비례위험 모형, 전체․178
<표 Ⅴ-10> 첫직장 이행기간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Cox비례위험모형, 대학․전문대학․179
<표 Ⅴ-11> 첫직장 근속자비율과 평균근속기간․181
<표 Ⅴ-12> 특성별 첫직장의 근속기간의 분포․182
<표 Ⅴ-13> 피보험자격 상실사유․183
<표 Ⅴ-14> 이직여부에 대한 프로빗모형 추정결과: 전체․186
<표 Ⅴ-15> 이직여부에 대한 프로빗모형 추정결과: 대학․전문대․187
<표 Ⅴ-16> 첫직장 유지에 관한 해저드모형: 전체․197
<표 Ⅴ-17> 첫직장 유지에 관한 해저드모형: 대학․전문대․198
<표 Ⅵ-1> 각 변수들의 기초통계량․204
<표 Ⅵ-2> 남녀별 교육훈련기관별 취업 횟수․207
<표 Ⅵ-3> 청년층 취업횟수에 미치는 영향 변수들․210
<표 Ⅵ-4> 직장 취업의 범주별 근속 기간․213
<표 Ⅵ-5> 남녀별, 교육훈련기관별 취업 직장 근속 기간․213
<표 Ⅵ-6> 청년층 취업기간 결정 요인․216
<표 Ⅵ-7> 청년층 직장 이직시 재취업까지의 미취업 기간․219
<표 Ⅵ-8> 교육훈련기관별 이직시 미취업 기간․220
<표 Ⅵ-9> 첫직장과 현직장의 규모간 이동․221
<표 Ⅵ-10> 남성 청년층의 첫직장과 현직장의 규모간 이동․222
<표 Ⅵ-11> 여성 청년층의 첫직장과 현직장의 규모간 이동․223
<표 Ⅵ-12> 대학졸업자의 첫직장과 현직장의 규모간 이동․224
<표 Ⅵ-13> 전문대 졸업생들의 첫직장과 현직장 규모간 이동․224
<표 Ⅵ-14> 직업전문학교 졸업자의 첫직장과 현직장 규모간 이동․225
<표 Ⅵ-15> 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 졸업자들의 첫직장과 현장 규모간 이동․226
<표 Ⅵ-16> 기능대 졸업자들의 첫직장과 현직장 규모 이동․227
<표 Ⅵ-17> 고졸자의 첫직장과 현직장 규모간 이동․228
<표 Ⅵ-18>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대별 이동․229
<표 Ⅵ-19> 첫직장 대비 현직장 임금 수준대 이동․230
<표 Ⅵ-20> 첫직장 대비 현직장 임금 수준대 이동(대학, 전문대, 고졸)․231
<표 Ⅵ-21> 첫직장 대비 현재직장 임금 수준대별 이동․233
<표 Ⅵ-22> 대졸자 수능점수대별 첫직장과 현재직장 임금수준 이동․236
<표 Ⅵ-23> 임금증가율 요인․240
<표 Ⅵ-24> 동일 규모로의 노동 이동 비율․243
<표 Ⅵ-25> 청년층 노동이동의 방향 - 규모․244
<표 Ⅵ-26> 대학, 전문대, 고등학교 졸업자들의 직장 이동 - 규모․246
<표 Ⅵ-27> 기능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직업전문학교 졸업생 직장 이동 - 규모․248
<표 Ⅵ-28> 청년층의 직종간 이동(첫번째 직장에서 두번째 직장으로)․250
<표 Ⅵ-29> 청년층의 직종내 이동 비율․251
<표 Ⅵ-30> 전체 표본 및 남녀별 직종간 이동․252
<표 Ⅵ-31> 교육훈련기관별 직종간 이동(대학, 전문대, 고졸자)․254
<표 Ⅵ-32> 교육훈련기관별 직종간 이동(기능대학,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직업전문학교)․255
<표 Ⅵ-33> 청년층 업종간 이동․256
<표 Ⅵ-34> 직장 이동과 전공일치로의 이동․257
[그림 Ⅲ-1] 청년층의 학교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이행 경로․79
[그림 Ⅳ-1] 교육훈련기관유형별 취업률(%)․105
[그림 Ⅳ-2] 수능점수별 취업률․106
[그림 Ⅳ-3] 교육훈련기관유형별 졸업(수료)생의 현직장 임금․127
[그림 Ⅳ-4] 수능점수별 현직장 임금 수준(단위: 원)․128
[그림 Ⅳ-5] 교육훈련기관유형별 평균근속기간(개월)․145
[그림 Ⅳ-6] 수능성적별 평균근속기간(개월)․146
[그림 Ⅴ-1] 첫직장으로 이행기간의 유형․167
[그림 Ⅴ-2] 성별 조건부이행확률․173
[그림 Ⅴ-3] 성별 실업탈출률․173
[그림 Ⅴ-4] 학교유형별 조건부이행확률․175
[그림 Ⅴ-5] 학교유형별 실업탈출률․175
[그림 Ⅴ-6] 전공계열별 조건부이행확률․176
[그림 Ⅴ-7] 전공계열별 실업탈출률․176
[그림 Ⅴ-8] 첫직장 유지(근속기간)유형(취업기간의 우측절단 설명)․188
[그림 Ⅴ-9] 첫직장 유지율: 성별․190
[그림 Ⅴ-10] 첫직장 유지율: 학교유형별․190
[그림 Ⅴ-11] 첫직장 유지율: 대학전문대의 전공계열별․191
[그림 Ⅴ-12] 첫직장 유지율: 수도권대학 여부별․191
[그림 Ⅴ-13] 첫직장 유지율: 수능성적 분위별․192
[그림 Ⅴ-14] 첫직장 이탈율: 성별․192
[그림 Ⅴ-15] 첫직장 이탈율: 학교유형별․193
[그림 Ⅴ-16] 첫직장 이탈율: 전공계열별․193
[그림 Ⅴ-17] 첫직장 이탈율: 수도권대학 여부별․194
[그림 Ⅴ-18] 첫직장 이탈률: 수능성적 분위별․194
[그림 Ⅵ-1] 교육훈련기관별 취업(직장) 횟수․206
[그림 Ⅵ-2] 청년층 직장 경험회수의 비율․208
[그림 Ⅵ-3] 청년층의 취업 직장 순서별 평균 취업 기간․212
[그림 Ⅵ-4] 청년층의 이직시 평균 미취업 기간․218
[그림 Ⅵ-5] 대학졸업자의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1
[그림 Ⅵ-6] 전문대 졸업자의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2
[그림 Ⅵ-7] 고졸자의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2
[그림 Ⅵ-8] 직업전문학교 첫직장 대비 현재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4
[그림 Ⅵ-9]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첫직장 대비 현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4
[그림 Ⅵ-10] 기능대 졸업자의 첫직장 대비 현직장 임금수준대별 분포․235
[그림 Ⅵ-11] 수능점수 하위권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 이동 비교․236
[그림 Ⅵ-12] 수능점수 중위권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 이동․237
[그림 Ⅵ-13] 수능 상위권 첫직장과 현직장 임금수준 이동․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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