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종합정보 생성·제공사업(2006)
A Project on the Generation and Provision of Comprehensive Human Resources Information(2006)
- 저자
- 손유미 송창용 고훈정 김민경 성양경 윤여인 홍광표
- 분류정보
- 기본사업(2006-07)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발행일
- 2006.12.29
- 등록일
- 2006.12.29
빈도높은 키워드
전문(Full-text) 내 키워드를 추출하고 사용 빈도를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종합정보망NHRD-Net동향정보
요 약 제1장 사업의 필요성과 목적 제1절 사업의 필요성 1 제2절 사업의 목적과 주요 내용 3 제2장 사업추진 실적 제1절 NHRD-Net 개편작업 7 제2절 메일링 서비스 기획 및 시범서비스 운영 22 제3절 NHRD 정책사업 추가 구축 41 제4절 NHRD-Net 홍보 46 제5절 NHRD-Net 서비스 제공 현황 48 제6절 NHRD-Net 사용자 이용통계 60 제7절 이용자 만족도 조사 63 제3장 사업성과와 향후 추진 계획 제1절 사업 성과 77 제2절 향후 추진 계획 81 <부록 1> NHRD-Net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지 85 <부록 2> 해외동향 수집사례와 메일링 서비스 상세 내용 91 <부록 3> NHRD-Net 보도자료(’06. 9. 13) 132 <부록 4> 영문홈페이지 추가 탑재 내용(Vision 2010) 136 참고문헌 147
본 사업의 목적은 다음과 같음 ○ 기존에 생성된 NHRD-Net의 유지 및 보수 ○ 인적자원과 관련한 정보의 수집·가공·분석·제공 ○ NHRD-Net을 통한 정보 제공 등에 관한 업무 수행 ○ 인적자원개발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 생성 ○ 국가인적자원개발 관련 정책수립을 위한 지원 역할 수행
<표 Ⅱ-1> NHRD-Net 개편 전후의 주요 메뉴 구조의 변화․12 <표 Ⅱ-2> 영문홈페이지 메뉴구조․21 <표 Ⅱ-3> 국가인적자원개발 동향정보 지난 발송 개요․38 <표 Ⅱ-4> 대학특성화 메뉴 구성․42 <표 Ⅱ-5> Best HRD 메뉴구성․45 <표 Ⅱ-6> NHRD-Net의 주요 메뉴구성․49 <표 Ⅱ-7> NHRD 분류기준․50 <표 Ⅱ-8> 메뉴별 정보제공현황(’06. 11. 12 기준)․59 <표 Ⅱ-9> NHRD-Net 2006년도 월별 메뉴별 접속건수․62 <표 Ⅱ-10>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65 <표 Ⅱ-11> NHRD-Net 제언사항․75 [그림 Ⅱ-1] 메인화면의 개편 전후 비교․11 [그림 Ⅱ-2] 이슈분석 화면․13 [그림 Ⅱ-3] 국내외기관자료 화면․13 [그림 Ⅱ-4] HRD INDEX 탑재 화면․14 [그림 Ⅱ-5] HRD DB에서의 성인의 직업기초능력조사 탑재 화면․15 [그림 Ⅱ-6] 제2차 국가인적자원개발기본계획 탑재 화면․15 [그림 Ⅱ-7] RHRD 기본계획 구성 예시․16 [그림 Ⅱ-8] RHRD 기본계획 구성 화면․17 [그림 Ⅱ-9] 인적자원개발회의 추진실적 게시판(개편 전)․18 [그림 Ⅱ-10] 인적자원개발회의 추진실적 게시판(개편 후)․19 [그림 Ⅱ-11] 통합검색 화면(개편 전)․20 [그림 Ⅱ-12] 통합검색 화면(개편 후)․20 [그림 Ⅱ-13] NHRD-Net 메일링 서비스:국가인적자원개발 동향정보(예시)․40 [그림 Ⅱ-14] 대학특성화 화면․42 [그림 Ⅱ-15] 대학특성화 토론방 화면․43 [그림 Ⅱ-16] 2006년도 공공부문 Best HRD 시범사업 공고화면․44 [그림 Ⅱ-17] Best HRD 화면․45 [그림 Ⅱ-18] NHRD-Net 홍보 팜플렛․47 [그림 Ⅱ-19] NHRD기본계획 화면․51 [그림 Ⅱ-20] NHRD동향 화면․52 [그림 Ⅱ-21] NHRD통계 화면․53 [그림 Ⅱ-22] NHRD자료실 화면․54 [그림 Ⅱ-23] 전문가 DB 화면․55 [그림 Ⅱ-24] RHRD 화면․56 [그림 Ⅱ-25] 인적자원정책 협력망 화면․56 [그림 Ⅱ-26] NHRD 평가 화면․57 [그림 Ⅱ-27] 인적자원수급 화면․58 [그림 Ⅱ-28] 참여마당 화면․58 [그림 Ⅱ-29] 2006년 월별 회원가입추이․60 [그림 Ⅱ-30] 직업별 회원구성․61 [그림 Ⅱ-31] 메인화면 접속추이․62 [그림 Ⅱ-32] 주메뉴별 접속추이․63 [그림 Ⅱ-33] NHRD-Net 인지 경로․66 [그림 Ⅱ-34] NHRD-Net 방문 빈도․66 [그림 Ⅱ-35] NHRD-Net 방문시 평균 이용시간․67 [그림 Ⅱ-36] NHRD-Net 이용 목적․67 [그림 Ⅱ-37] NHRD-Net 주 이용 메뉴(중복응답)․68 [그림 Ⅱ-38] NHRD-Net 동향정보 중 주 이용 메뉴․69 [그림 Ⅱ-39] NHRD-Net 메뉴 중 만족도가 높은 메뉴․70 [그림 Ⅱ-40] NHRD-Net 개편작업결과에 대한 만족도․70 [그림 Ⅱ-41] NHRD-Net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71 [그림 Ⅱ-42] NHRD-Net에서 개선이 필요한 항목․72 [그림 Ⅱ-43] 국가인적자원개발 인지도 제고에 대한 NHRD-Net의 기여․73 [그림 Ⅱ-44] NHRD-Net 서비스 확대 필요성(대국민)․74 [그림 Ⅱ-45] 국가인적자원개발 정책과 자료 정보 입수 경로․74
번호 | 제목 | 저자 | 발행일 | 발행기관 | 첨부 |
---|
관련 과제 정보전체 1 건
기본 | 인적자원종합정보생성·제공사업(2006) | 2006.01.01~2006.12.31 | 바로가기 |
- 보고서·자료 콘텐츠 문의처
- 홍보팀 · 044-415-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