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1-1> 국제표준교육분류(ISCED 2011)와 한국의 학제 7
<표 1-2> EAG 2015: 교육의 임금 프리미엄 관련 지표 목록 8
<표 1-3> EAG 2014: 학교에서 직장이행 단계의 15~29세 청년층 관련 지표 목록 9
<표 2-1> EAG 2015의 구조 16
<표 2-2> 교육의 임금 프리미엄(Indicator A6) 산출식 20
<표 2-3> 교육에서 직업으로의 이동(Indicator C5) 산출식 25
<표 2-4> 국제표준교육분류(ISCED 2011)와 한국의 학제 29
<표 2-5> (EAG 2015) 제공 통계표 목록: 교육의 임금 프리미엄 29
<표 2-6> (EAG 2015) 검증 통계표 및 차트 목록: 교육의 임금 프리미엄 32
<표 2-7> EAG 2015: 학교에서 직장이행 단계의 15~29세 청년층 관련 지표 목록 34
<표 2-8> EAG 2015: 학교에서 직장이행 단계의 15~29세 청년층 관련 지표 계산식 36
<표 3-1> 계속교육(CVT)의 두 가지 유형 45
<표 3-2> 전공 영역-2수준(Fields of education at the 2-digit level) 68
<표 4-1> 청년층 고용지원 공공서비스 103
[그림 3-1] 2012년도 15~24세 학생의 일․학습 프로그램 참여율 46
[그림 3-2] 15~24세 실업률과 15~64세 실업률 관계 47
[그림 3-3] 청년층 실업률과 NEET 비율의 관계 48
[그림 3-4] NEET/NEFE의 변화와 15~64세 실업률의 변화 49
[그림 3-5] 응답자와 부모의 교육수준별 고졸 대비 시간당 임금 52
[그림 3-6] 스킬수준과 스킬의 활용도 54
[그림 3-7] 직업별 스킬수준과 스킬의 활용도 55
[그림 3-8] 교육수준별 월 최소 1회 이메일 사용자(Use of email at least once a month by level of education, 2012) 64
[그림 3-9] 교육수준별 월 최소 1회 인터넷 사용자(Use of the Internet at least once a month by level of education, 2012) 64
[그림 3-10] 교육수준별 월 최소 1회 온라인 거래 사용자(Use of online transaction at least once a month by educational level, 2012) 65
[그림 3-11] 교육수준별 월 최소 1회 실시간 토론 활용자(Use of online real-time discussions at least once a month by educational level, 2012 65
[그림 3-12] 참여국가 평균 16~29세 NEET 규모(16~29 year-olds neither Employed nor in Education or Training(NEET), average of participating countries) 66
[그림 3-13] 언어능력 수준별 NEET 비율-16~29세(Chart NEET (L). Percentage of NEET, by literacy proficiency(2012) 16~29 year-olds Neither Employed nor in Education or Training(NEET), average of participating countries) 69
[그림 3-14] 수리력 수준별 NEET 비율-16~29세(Chart NEET (N). Percentage of NEET, by numeracy proficiency(2012) 16~29 year-olds Neither Employed nor in Education or Training(NEET), average of participating countries) 69
[그림 3-15] ICT 기반 문제해결력 수준에 따른 NEET 비율(Chart NEET (P). Percentage of NEET, by skills and readiness to us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ICT) for problem solving(2012), 16-29 year-olds Neither Employed nor in Education or Training(NEET), average of participating countries) 70
[그림 3-16] 성인학습 프레임워크(Framework for adult learning) 71
[그림 3-17] 건강생활기간과 기대수명(Healthy years and life expectancy, males, 2008) 75
[그림 3-18] 고등교육 이수자 중 근로소득이 있는 집단 비율(Rate of people with earnings from work having attained tertiary level of education. Percent) 77
[그림 4-1] OECD 국가들의 비경활 및 실업 상태의 니트족 구성 (2011/2012년 기준) 87
[그림 4-2] OECD 국가 니트 청년층의 교육수준 구성(2012년 기준) 89
[그림 4-3] OECD 국가 니트 청년층(15~29세)의 성별 격차(2013년 기준) 91
[그림 4-4] 청년층의 니트 비율 97
[그림 4-5] 연령별․학력별 청년층의 니트 비율 98
[그림 4-6] 대졸 이상 청년층의 니트 비율 99
[그림 4-7] 교육에 참여하지 않는 청년층 실업자와 비경활 비율 100
[그림 4-8] 청년층 경제활동 참가율과 니트 비율 101
[그림 4-9] 니트 비율과 니트의 경제적 비용 간의 관계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