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정책 종합정보 생성·제공사업(2018)
- 저자
- 김영식 손희전 민주홍 박혜진 이은혜
- 분류정보
- 기본사업(2018-04)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발행일
- 2018.12.31
- 등록일
- 2019.02.28
빈도높은 키워드
전문(Full-text) 내 키워드를 추출하고 사용 빈도를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NHRD-Net
요 약 vii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의 필요성과 목적 3 제2절 사업의 경과 5 제3절 2018년 사업의 내용 및 추진 방법 8 제2장 NHRD-Net 운영_11 제1절 사이트 개요 13 제2절 인재정책 관련 정보의 수집·제공 25 제3절 시스템 유지·관리 28 제4절 메일링 서비스 제공 31 제5절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관리 38 제6절 기타 사이트 운영 45 제3장 이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_61 제1절 이용 현황 63 제2절 이용자 만족도 조사 67 제3절 조사결과 분석 69 제4장 사업 평가와 향후 과제_77 제1절 사업 평가 79 제2절 향후 과제 83 참고문헌_89 부 록_91 1. NHRD-Net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설문지 93 2. 2018년 THE HRD REVIEW 메일링서비스 제공 세부목록 99 3. 개인정보 보호 및 저작권 관련 법률자문 답변 내용 103
본 사업의 목적은 다음과 같음. - 첫째, 인적자원개발과 관련한 정보의 수집·가공·분석·제공 - 둘째, 기존에 생성된 NHRD-Net의 유지 및 보수 - 셋째, NHRD-Net을 통한 정보제공 등에 관한 업무 수행 - 넷째, 국가인적자원개발 관련 정책수립을 위한 지원역할 수행
<표 2-1> NHRD-Net의 주요 메뉴 구성 [2017년 이전] 19 <표 2-2> NHRD-Net의 주요 메뉴 구성 [2017년 이후] 20 <표 2-3> NHRD-Net 정보제공 현황(2018.12.31. 기준) 27 <표 2-4> H/W 현황 28 <표 2-5> S/W 현황 29 <표 2-6> 2018년 NHRD-Net 유지・보수 일지 목록 30 <표 2-7> ‘THE HRD REVIEW’ 메일링서비스 제공 목록 34 <표 2-8> ‘KRIVET Issue Brief’ 메일링 서비스 제공 목록 36 <표 2-9> 메일링 서비스 이용자 수(2018년) 38 <표 2-10> 측정결과 환산 기준 42 <표 2-11> 유지관리 유형 정의 43 <표 2-12> 업무수행 영향도 측정 결과 43 <표 2-13> 업무성과 달성도 측정 결과 44 <표 2-14> 사용자 만족도 측정 결과 44 <표 2-15>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46 <표 2-16> 개인정보 관련 법률 자문 내용 51 <표 2-17> 개인정보노출 점검 진행 상황 52 <표 2-18> 「저작권법」 관련 법률 자문 내용 54 <표 2-19> 저작권 점검 진행 상황 58 <표 3-1> 연도별 페이지뷰 비교 64 <표 3-2> 월별・메뉴별 페이지뷰(2018년) 65 [그림 2-1] 참여정부 국가인적자원위원회 메뉴 14 [그림 2-2] 인재정책사업 메뉴 16 [그림 2-3] NHRD-Net 메인화면 18 [그림 2-4]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서 23 [그림 2-5] 시스템 구성도 29 [그림 2-6] 메일링 서비스 신청 32 [그림 2-7] THE HRD REVIEW 메뉴 화면 33 [그림 2-8] THE HRD REVIEW 메일링 서비스 34 [그림 2-9] KRIVET Issue Brief 메뉴 화면 35 [그림 2-10] KRIVET Issue Brief 메일링 서비스 37 [그림 2-11]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관리 측정 결과 화면 45 [그림 2-12] SSL 인증서 정보 화면 47 [그림 2-13] NHRD-Net의 개인정보처리방침 49 [그림 3-1] 2018년 월별 페이지뷰 추이 65 [그림 3-2] 주요 메뉴의 페이지뷰 추이 66 [그림 3-3] 2018년 이용자만족도 조사 68 [그림 3-4] 설문 응답자의 소속 분야 분포 69 [그림 3-5] NHRD-Net 사이트 방문 빈도 70 [그림 3-6] NHRD-Net 사이트 이용 목적 71 [그림 3-7] NHRD-Net 주로 이용하는 메뉴 72 [그림 3-8] 인재개발동향 메뉴 중 주로 이용하는 정보 73 [그림 3-9] 메인화면 제공 콘텐츠 중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 73 [그림 3-10] NHRD-Net 제공 콘텐츠의 만족도 74 [그림 3-11] 개선이 필요한 항목 75 [그림 3-12] 메일링 서비스 만족도 76 [그림 4-1]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관리 자체 평가 결과 조치 82
번호 | 제목 | 저자 | 발행일 | 발행기관 | 첨부 |
---|
관련 과제 정보전체 1 건
기본 | 인재정책 종합정보 생성·제공사업(2018) | 2018.01.01~2018.12.31 | 바로가기 |
- 보고서·자료 콘텐츠 문의처
- 홍보팀 · 044-415-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