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고서·자료

직업계고 학생의 원격수업 경험과 인식

The remote learning during COVID-19 : Experience and Perspectives of vocational high school students
저자
김남희
분류정보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2.03.31
등록일
2022.03.31
○ 직업계고 학생의 78.2%는 원격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응답하였으며, 56.8%가 원격수업 중 모르는 것을 바로 질문한다고 답하여 능동적인 참여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남. 
○ 직업계고 학생의 64.2%는 원격수업으로 인해 전공 분야의 실습 기회가 줄어들었다고 인식하였으며 70.5%는 등교수업 시 수행평가가 집중되어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직업계고 학생의 61.6%가 원격수업이 등교수업에 비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응답하였으며, 49.8%가 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원격수업이 보완되었으면 좋겠다고 응답함.
○ 78.2% of the students of vocational high schools stated that they actively attended online classes. However, 56.8% responded that they hesitate to ask questions during remote learning, which means that they are not involved as actively as they think.
○ 64.2% of the respondents stated that hands-on practice related to their major has decreased due to online classes. 70.5% of the students had concerns regarding the performance assessment because of a lack of exercise.
○ 61.6% of the students also stated that they had problems concentrating on remote learning. 49.8% responded that remote learning not only attract the attention, but also motivated students to be active with interesting assignments.
관련 주제 다른자료의 번호, 제목, 저자, 발행일, 발행기관, 첨부 ㅈ어보
번호 제목 저자 발행일 발행기관 첨부
관련 과제 정보전체 2
수탁 원격수업 질 제고를 위한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방안 연구 2021.05.12~2021.12.31 바로가기
기본 인재개발 동향분석 연구 사업(2022) 2022.01.01~2022.12.31 바로가기
보고서·자료 콘텐츠 문의처
홍보팀 · 044-415-3557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