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사회교육은 주로 TAFE(Technical and Further Education, 기술전문대학으로 우리의 전문대학과 유사)와 ACE ACE의 경우 사실상 TAFE에서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ACE가 TAFE교육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Adult and Community Education, 지역사회성인교육훈련기관)에서 실시되고 있다. 이 중 중 ·고령 기혼 여성의 사회교육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기관은 지역사회성인교육훈련기관이다. 이 기관은 지역사회에 기반한 조직들을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 기관의 대부분은 연방(Commonwealth), 주(State) 및 자치주(Territory), 지역(local) 정부의 재정을 지원받고 있는 준 공공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기관의 총 규모 및 참여인원은 그 다양함 때문에 집계하기가 어려우나 대략 2000년 기준으로 110만 명에서 130만 명의 성인이 이 기관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호주 성인인구의 약 7.5%에서 8.5%가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 공식적인 통계에 포함되고 있는 지역사회성인교육훈련기관의 수강 인원은 2000년 기준 477,800명으로서 이중 직업교육훈련(vocational education)은 약 237,900명, 비직업교육훈련(non-vocational education)은 259,700명을 차지하고 있고, 총 수강생 중 여성은 69.5%, 남성은 30.5%를 차지하고 있다. 분야별로 세분하면, 직업교육훈련과정의 33.3%는 남성, 여성은 66.7%이다. 비직업교육훈련을 이수하고 있는 경우 남성은 27.3%, 여성은 72.7%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이들 기관의 학습자들은 해당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최소한의 수업료를 내야 하는데 학습자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정부가 수업료를 감면 또는 유예시키는 재정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