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8권 4호

[연구논단] 미국 학문주의의 부흥과 고등학교 직업교육의 정체성

저자명
진미석
분류정보
THE HRD REVIEW(08-04-19)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05.12.30
등록일
2005.12.30
본 고에서는 미국 고등학교에서의 직업교육에 대한 평가보고서와 직업교육 참여 현황 자료들을 중심으로 학업성취도 제고라는 일반 교육개혁의 명제 아래 미국의 고등학교 직업교육의 정책적·실천적 변화를 살펴보고 이를 통하여 미국 고등학교에서의 직업교육의 향후 전망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들어가는 말
미국 직업교육 정책의 변화
직업교육 실천상의 변화
  직업교육전공의 비중 및 직업교육 전공자의 감소
  직업교육전공자의 전공 프로그램의 다양화
  직업교육전공자의 진로의 다변화
  직업교과목에서의 일반교과목의 학습 강조로의‘통합적 커리큘럼'

고등학교 직업교육의 향후 전망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8권 4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