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16권 5호
[글로벌리포트] 아일랜드 전환학년(Transition Year) 프로그램의 성과와 시사점
- 저자명
- 윤형한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16권 5호)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13.09.23
- 등록일
- 2013.09.23
Ⅰ. 서론 Ⅱ. 아일랜드 전환학년 프로그램 1. 중등교육에서 전환학년 프로그램의 도입 배경 2. 전환학년 프로그램 가. 전환학년 프로그램의 목적 나. 전환학년 프로그램의 목표 다. 전환학년 교육과정 내용 1) 개선과 보상 학습(remediation and compensatory studies) 2) 학제간 작업(interdisciplinary work) 3) 일 경험(work experience) 4) 교수 방법(teaching methods and approaches) 3. 전환학년 프로그램 참여 학생 규모의 변화 Ⅲ. 아일랜드 전환학년 프로그램의 효과 1. 전환학년 프로그램 참여 2. 전환학년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의 만족과 유용성 3. 전환학년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학업성적 4. 전환학년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변화: 교사 인식 가. TY 참여 학생의 변화 나. TY 참여 학생이 습득한 능력 Ⅳ. 시사점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건
KRIVET | 16권 5호 | 바로가기 |
-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