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16권 5호
[이슈분석] 창의적 진로개발과 SCEP(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
- 저자명
- 진미석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16권 5호)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13.09.23
- 등록일
- 2013.09.23
Ⅰ. 왜 진로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인가? Ⅱ. 진로교육 패러다임의 혁신: 짝짓기형 진로선택에서 창의형 진로개발로 1. 전통적 진로개발: 짝짓기 모형 2. 창의적 진로개발 모형 Ⅲ. 창의적 진로개발의 근간: 진로교육의 목표 체계 및 성취 지표 1. 학교 진로교육목표 2. 진로교육목표의 체계 Ⅳ. 창의적 진로개발 지원을 위한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1. SCEP의 구성 2. 창의적 진로개발을 촉진하는 SCEP의 내용적 요소 가. 창의적 진로개발 활동 프로그램 나. Wi-Fi 창업과 진로 프로그램 다. 연극을 통한 꿈찾기 프로그램 라. "진로와 직업" 스마트북 3. SCEP의 창의적 운영 가. 학교 및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SCEP 운영 방안 나. SCEP 시범학교 운영 다. SCEP의 확산 Ⅴ. 맺음말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건
KRIVET | 16권 5호 | 바로가기 |
-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