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16권 5호

[이슈분석] 창의적 진로개발과 SCEP(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

저자명
진미석
분류정보
THE HRD REVIEW(16권 5호)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3.09.23
등록일
2013.09.23
Ⅰ. 왜 진로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인가?

Ⅱ. 진로교육 패러다임의 혁신: 짝짓기형 진로선택에서 창의형 진로개발로
   1. 전통적 진로개발: 짝짓기 모형
   2. 창의적 진로개발 모형

Ⅲ. 창의적 진로개발의 근간: 진로교육의 목표 체계 및 성취 지표
   1. 학교 진로교육목표
   2. 진로교육목표의 체계

Ⅳ. 창의적 진로개발 지원을 위한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1. SCEP의 구성
   2. 창의적 진로개발을 촉진하는 SCEP의 내용적 요소
     가. 창의적 진로개발 활동 프로그램
     나. Wi-Fi 창업과 진로 프로그램
     다. 연극을 통한 꿈찾기 프로그램
     라. "진로와 직업" 스마트북
   3. SCEP의 창의적 운영
     가. 학교 및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SCEP 운영 방안
     나. SCEP 시범학교 운영
     다. SCEP의 확산

Ⅴ. 맺음말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16권 5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