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16권 6호

[글로벌 리포트] OECD국가의 고등직업교육 최근 동향

저자명
장미란
분류정보
THE HRD REVIEW(16-06-10)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3.11.26
등록일
2013.11.26
Ⅰ. 들어가는 말

Ⅱ. 고등직업교육의 개념 및 현황

Ⅲ. 고등직업교육과 관련된 주요 이슈
   1. 고등직업교육기관의 거버넌스와 재정
   2. 노동시장의 수요와 공급의 매칭
   3. 교육의 질 제고
   4.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접근(Access) 및 형평성(Equity)

Ⅳ. OECD 주요국의 고등직업교육제도의 강점과 정책과제
   1. 독일
     가. 강점
     나. 정책과제
   2. 영국
     가. 강점
     나. 정책과제
   3. 미국
     가. 강점
     나. 정책과제
   4. 덴마크
     가. 강점
     나. 정책과제

Ⅴ. 우리나라 고등직업교육의 현황과 정책과제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16권 6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