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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17권 1호

[이슈분석] 모두를 위한 진로교육: 농어촌 학교 진로교육의 과제

저자명
김승보
분류정보
THE HRD REVIEW(17-01-06)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4.01.22
등록일
2014.01.22
Ⅰ. 학교 진로교육과 농어촌 학교

Ⅱ. 농어촌 학교의 실태와 쟁점

Ⅲ. 농어촌 지역의 진로교육 현실과 문제점
   1. 학교 교육과정상의 진로교육 실시 현황과 문제점
   2. 학교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 현황과 문제점
   3. 진로직업체험 활성화 및 학교의 준비 태세와 문제점

Ⅳ. 농어촌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첫째, 국정과제인 자유학기제를 농어촌 학교에 우선 도입하고 이를 위한 전향적인 정책을 실시한다.
   둘째, 농어촌 지역의 생태자원, 공공시설 및 귀농 인력 등 학교 안팎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셋째, 농어촌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델 개발 등 소프트웨어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
   넷째, 온라인 및 사이버 콘텐츠를 학교 진로교육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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