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17권 5호
[동향 / 해외] 미국 중·고등 직업교육 성취기준 활용 현황
- 저자명
- 한효정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17권 5호)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14.09.29
- 등록일
- 2014.09.29
이 글에서는 National Association of State Directors of Career and Technical Education Consortium의 자료를 번역·참조하여 미국 중·고등 직업교육에서의 성취기준 활용 현황을 소개한다. 미국에서의 직업교육 성취기준은 연방정부가 아닌 각 주정부의 관리·감독하에 개발 및 활용되고 있으며, 각 주마다 성취기준의 종류, 활용 정도 및 체계성에 있어 다양한 모습을 보인다. 또, 주정부는 성취기준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프로그램 인가 및 평가, 학업 연계 프로그램, 기술 능력 평가, 학점 이전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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