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직업교육 정책
□ 교육부·고용노동부, 스펙·학력이 아닌 능력중심사회 조성방안 발표(2014.12.18.)
□ 교육부, 2015년 대학 구조개혁 평가 기본계획 확정(2014.12.24.)
□ 교육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위원회」정식 출범(2014.12.22.)
□ 교육부, 대학 특성화 사업(CK) 출범식 개최(2014.12.9.)
□ 교육부·중소기업청·특허청, 「직무발명 역량을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 양성사업(IP Meister Program)」 시상식 및 아이디어 기술이전식 개최(2014.12.9.)
□ 교육부,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www.everyday.go.kr)' 개통(2014.12.1.)
Ⅱ. 직업교육 통계
◈ 2014년 교육통계연보
□ 고등학교단계 직업교육기관의 학교 수와 학생 수는 공업고등학교가 학교 수 198개, 학생 수 140,991명으로 가장 많음.
□ 산업수요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의 학교 수와 학급 수는 전년 대비 증가, 학생 수는 감소
□ 일반대학의 졸업자 수는 301,606명으로 전문대학의 183,557명 보다 높게 나타남.
□ 전문대학 졸업자의 진로 유형을 살펴보면 취업자를 제외한 국가기술자격취득자에서 가장 높게 나타남.
◈ 2014년 평생교육통계조사
□ 2013년 평생교육기관은 3,965개로 원격형태(876개)의 평생교육 기관이 가장 많음.
□ 2013년 평생교육기관은 3,965개로 전년 대비 197개 늘어남.
□ 평생교육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그램은 직업 능력 향상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