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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18권 6호

[정책해설] 고교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능력중심사회 앞당긴다

저자명
박종길
분류정보
THE HRD REVIEW(18권 6호)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5.11.25
등록일
2015.11.25
Ⅰ. 능력중심 사회로의 전환이 필요

Ⅱ.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로 본격 확산

Ⅲ.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의 선도모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1. 참여 학생: 학습권과 노동기본권이 보장되는 '학습근로자'
   2. 참여기업: 현장 교육이 가능한 우수기술기업
   3. 2017년까지 모든 공업계열 특성화고로 확대 예정

Ⅳ. 제도의 지속성 확보를 위한 법안의 조속한 통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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