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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19권 5호

[동향] 직업교육

저자명
손민지
분류정보
THE HRD REVIEW(19-05-14)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6.09.29
등록일
2016.09.29
Ⅰ. 직업교육 정책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2016년 대학 특성화사업(CK)」재선정 평가(신규 포함) 최종 결과 발표(2016.9.5.)
   □ 교육부, 「산학협력 5개년 기본계획 2016~2017년도 세부시행계획」발표(2016.8.29.)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2016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SCK)」2기 출범식 개최(2016.8.19.)
   □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년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시행계획 공고(2016.8.16.)
   □ 교육부 「직업교육훈련 촉진법 시행령」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2016.7.26.)

Ⅱ. 직업교육 통계

   ◈ 2015년 교육기본통계
     □ 2016년 유·초·중등학교 수는 전체 20,835개교로 전년 대비 106개교 증가
     □ 유·초·중등 전체 학생 수는 6,635,784명으로 전년 대비 184,143명(2.7%) 감소
     □ 2016년도 취학률은 초등학교, 중학교 각각 98.1%, 94.9%로 전년 대비 0.4%p, 1.4%p 감소하였으나 유치원 고등학교는 각각 50.7%, 94.1%로 전년 대비 1.3%p, 0.6%p 증가
     □ 고등학교의 졸업 후 진학률은 69.8%로 전년 대비 1.0%p 감소
     □ 학교급별 학업중단율은 초등학교 14,555명(0.5%), 중학교 9.961명(0.6%), 고등학교 22,554명(1.3%)으로 초등학교는 전년과 동일,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전년 대비 각각 0.1%p, 0.1%p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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