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0권 2호

[조사·통계 브리프] 학교 진로체험 현황 및 효과 분석

저자명
장현진
분류정보
THE HRD REVIEW(20-02-09)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7.03.30
등록일
2017.04.04
Ⅰ. 서론
   □ 학교 진로교육의 확대와 정책 활성화
   □ 진로체험 활동의 중요성
   □ 학교 진로체험 현황 파악 및 효과 분석의 필요성

Ⅱ. 분석 설계 및 자료
   1. 분석 설계
   2. 분석 자료
     □ 『진로교육 현황조사(2016년)』자료 활용
     □ 응답자 현황

Ⅲ. 학교 진로체험 현황
   1. 학생의 진로체험 참여 비율
   2. 학생의 진로체험 참여 만족도
   3. 학생의 진로체험 불만족 이유

Ⅳ. 학교 진로체험 효과
   1. 학생의 진로체험 경험에 따른 진로체험 효과의 차이
     □ 진로체험 경험 여부에 따른 진로개발역량 수준 차이
     □ 진로체험 경험 여부에 따른 자율적 학습동기 수준 차이
     □ 진로체험 경험 여부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수준 차이
   2. 학생의 진로체험 만족도와 진로체험 효과 변인 간의 상관관계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20권 2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