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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20권 4호

[동향] 직업교육

저자명
손민지
분류정보
THE HRD REVIEW()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7.07.31
등록일
2017.08.03
Ⅰ. 직업교육 정책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출범식 개최(2017.07.12.)
   □ 교육부, 2017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실시(2017.06.28.)
   □ 교육부, 2017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 발표(2017.06.14.)

Ⅱ. 직업교육 통계

   ◈ 2017년 6월 대학정보공시
     □ 2016년 주문식 교육과정 수는 330개로 2015년 245개 대비 대폭(34.7%) 증가하고, 주문식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 수 역시 12,395명으로 2015년 8,661명 대비 대폭(43.1%) 증가함.
     □ 2017년 일반대학 전체 입학자는 339,417명, 기회균형선발 학생 수는 33,084명이고, 전체 입학자 중 기회균형선발 학생의 비중은 9.7%로서 2016년 9.1% 대비 0.6%p 상승함.
     □ 2017년 일반대학 신입생의 출신 고등학교별 비중은 일반고 76.7%(260,295명), 특수목적고 4.2%(14,382명), 특성화고 4.3%(14,569명), 자율고 10.2%(34,596명), 기타 4.6%(15,575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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