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0권 6호

저자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분류정보
동향지(20-06)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7.11.30
등록일
2017.12.06
[시론]
NCS의 성과와 미래 | 이광호       2

[이슈 분석]
일학습병행제 운영 현황과 향후 정책방향 | 김미란       8 
NCS 기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운영 성과와 개선과제 | 이동임       16
특성화고에서의 NCS기반 교육과정 적용 현황과 개선 방향 | 김지영       32
전문대학 교육현장의 NCS 기반 교육과정 | 김덕영       46
4년제 대학 NCS의 활용 현황과 향후 과제 | 김현수       70

[정책 해설]
자유학기제의 확대·발전: 자유학년제와 연계학기 | 김나현       86

[글로벌 리포트]
OECD 일기반학습(Work-Based Learning) 관련 주요 논의 | 김문희       92
일본의 대학 인턴십 현황과 운영 사례 | 주휘정       108

[세계의 직업교육훈련]
독일 공인훈련직업(Anerkannte Ausbildungsberufe) - 제조기계기사(Industriemechaniker/-in) 훈련 과정 | 정미경       116

[조사·통계 브리프]
청년층 근로자의 근로환경, 교육훈련 참여 및 직무태도 분석 | 황승록·금예진       132
학교 진로교육 측면의 자유학기제 효과 분석 | 장현진·류지영       156

[동향]
일자리 / 직업교육 / 직업능력개발 | 손희전, 손민지, 박라인       172
미국의 「인력 개혁 및 기회법(WIOA)」 개정과 직업훈련 및 성인교육 제도의 변화 동향 | 양채원       198
유럽 2020(Europe 2020) 프로젝트와 프랑스의 직업훈련 전략 | 최현아       218
관련 과제 정보전체 1
기본 인재개발 동향분석 연구 사업(2017) 2017.01.01~2017.12.31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