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1권 1호

[글로벌 이슈&리포트] 2018 핀란드 직업교육 개혁 동향

저자명
이동섭
분류정보
THE HRD REVIEW(21-01-06)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8.03.30
등록일
2018.03.30
Ⅰ. 들어가는 말
Ⅱ. 개인학습자들을 위한 직업교육 개혁
    1. 가상의 개인역량계발계획(HOKS)
    2. 변경된 학생 선발기준: 공정성 추구
    3. 학생복지 혜택
    4. 사회 통합을 위한 이민자 교육훈련
    5. 장애인을 위한 지원: 교육평등과 형평성
Ⅲ. 교육 제공자들을 위한 직업교육 개혁
    1. 직업교육 비용
    2. 직업훈련 자격체계와 등급
    3. 재정 개혁
    4. 교육(훈련)의 질 보장
    5. 변경되는 평가기준
Ⅳ. 일터에서의 변화
    1. 일터에서 자기주도 학습
    2. 도제와 현장학습을 위한 훈련계약의 차이
    3. 일터에서 학습의 질 보장
    4. 노동시장 훈련
Ⅴ. 마치는 말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21권 1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