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21권 3호
[이슈 분석] 사회통합과 사회적 포용성 증진을 위한 교육정책 방향
- 저자명
- 박희진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21-03-06)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18.09.14
- 등록일
- 2018.09.13
I. 서론 II.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의 모습 1. 우리 사회의 포용성은 전반적으로 매우 낮은 수준 2. 낮은 수준의 다문화 수용성과 인종차별의 문제 3. 계층 간 사회자본(social capital) 의 격차와 사회적 갈등 심화 가능성 III. 교육현장에서의 갈등 및 혐오 문제와 관련정책 IV. 정책 현황 1. 정책 현황 2. 법적·정책적 근거 1) 법적 근거 2) 국정과제와의 관련성 V. 교육정책 개선방향 1. 현행 관련 교육정책 정리·통합과 비전 수립 2. 문제에 대한 실질적·교육적 개입방안 모색 3. 법적·교육적 가이드라인 마련 IV.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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