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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22권 1호

[국내 동향] 직업교육 / 직업능력개발

저자명
박라인
분류정보
THE HRD REVIEW(22-01-13)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9.03.15
등록일
2019.03.15
Ⅰ. 정책
   □ 교육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중앙추진단 출범(2019.2.12.)
   □ 고용부, 2019년부터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을 상시 모집(2019.2.11.)
   □ 고용부, 2019년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할 14개 훈련기관의 18개 훈련과정 1차 선정(2019.2.1.)
   □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직업계고 현장실습 보완 방안 발표(2019.1.31.)
   □ 교육부 등 관계부처,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을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확정하여 발표(2019.1.25.)

Ⅱ. 통계

   ◈ 2018년 교육통계연보
     □ 고등학교단계 직업교육기관의 학교 수와 학생 수는 공업고등학교가 학교 수 195개, 학생 수 114,447명으로 가장 많음.
     □ 중학교 졸업자의 수는 457,771명으로 2017년 522,987명에 비해 크게 감소하였음. 또, 2018년 일반고등학교 진학자는 323,236명이며, 이는 전체 고등학교 진학자의 70.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산업수요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의 2018년 학생 수는 18,105명으로 전년 대비 약간 감소함.
     □ 일반대학의 졸업자 수는 323,735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감소했으며 전문대학도 168,780명으로 전년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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