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2권 2호

[이슈 분석]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저자명
이종재 김영식
분류정보
THE HRD REVIEW(22-02-06)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9.06.15
등록일
2019.06.14
I. 4차 산업혁명과 양극화
Ⅱ. 한국 교육이 직면한 새로운 도전
Ⅲ.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1.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 학교혁신의 개념
      ■ 학교혁신의 전개
   2.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의 난점
   3. 학교혁신 추진전략
Ⅳ. 포용과 성장의 학교혁신을 위한 과제
   1. 교육 운영 패러다임의 전환
   2. 평등성 vs 수월성
   3. 학업성취 기준 및 개념의 재정립
   4. 학교별 교육의 중점 설정
   5.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복지체제 구축 및 운영
      ■ 조기 개입의 원칙(developmental timing)
      ■ 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자들의 전문적 역량 보유(professional training)
      ■ 관련 프로그램과의 협동적 조정(coordinated services)
      ■ 보충적 교수-학습 활동 제공(compensatory instructional benefits)
      ■ 집중도, 제도적 지원, 그리고 책무성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22권 2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