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22권 2호
[이슈 분석]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 저자명
- 이종재 김영식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22-02-06)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19.06.15
- 등록일
- 2019.06.14
I. 4차 산업혁명과 양극화 Ⅱ. 한국 교육이 직면한 새로운 도전 Ⅲ.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1.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 학교혁신의 개념 ■ 학교혁신의 전개 2.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의 난점 3. 학교혁신 추진전략 Ⅳ. 포용과 성장의 학교혁신을 위한 과제 1. 교육 운영 패러다임의 전환 2. 평등성 vs 수월성 3. 학업성취 기준 및 개념의 재정립 4. 학교별 교육의 중점 설정 5.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복지체제 구축 및 운영 ■ 조기 개입의 원칙(developmental timing) ■ 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자들의 전문적 역량 보유(professional training) ■ 관련 프로그램과의 협동적 조정(coordinated services) ■ 보충적 교수-학습 활동 제공(compensatory instructional benefits) ■ 집중도, 제도적 지원, 그리고 책무성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건
KRIVET | THE HRD REVIEW 22권 2호 | 바로가기 |
-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