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2권 3호

저자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분류정보
동향지(22-03)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19.09.15
등록일
2019.09.11
[시론]
OECD 주요국의 인재개발정책에서 본 시사점 | 최종인 2

[이슈 분석]
프랑스의 직업교육훈련: 제도와 최근 변화 | 김안국 8
Industry 4.0에 대응한 독일 직업교육훈련제도의 최근 변화 | 이동임 28
미국의 직업교육과 인재개발 | 이민욱 54
캐나다의 인재개발 정책 동향 및 시사점 | 문한나 78
네덜란드의 직업교육훈련과 정책 동향 | 정지은 92
핀란드의 인재개발 시스템과 정책 동향 | 전승환 116

[글로벌 이슈 & 리포트]
프랑스 직장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노력 | 최현아 138
미국 위스콘신주의 교사 노동조합 개혁과 학교시스템의 변화 | 양민석 146
오스트리아의 VET와 정책 피드백 메커니즘 | 문한나ㆍ박상오 162

[조사·통계 브리프]
서비스업과 제조업에 대한 숙련전망 | 김봄이 174

[국내 동향]
일자리 194
직업교육 / 직업능력개발 204
관련 과제 정보전체 1
기본 인재개발 동향분석 연구 사업(2019) 2019.01.01~2019.12.31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