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3권 3호

[이슈 분석] 직업계고 전환학기 운영 방안

저자명
허영준
분류정보
THE HRD REVIEW(23-03-03)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0.09.15
등록일
2020.09.15
I. 서론
Ⅱ. 직업계고 전환학기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1. 직업계고 전환학기의 개념 및 도입의 필요성
	2. 직업계고 전환학기에 대한 요구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개요
	3. 직업계고 교사의 요구 분석 결과
		(1) 현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
		(2) 학생의 학교생활
		(3) 전환학기 도입·운영에 대한 인식
	4. 직업계고 재학생의 요구 분석 결과
		(1) 졸업 후 진로계획
		(2)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
		(3) 전환학기 도입·운영에 대한 인식
Ⅲ. 직업계고 전환학기 도입·운영 방안
	1. 직업계고 전환학기 운영 방안
		(1) 전환학기 교육과정 운영 방향
		(2) 전환학기 교육과정 운영 프로그램 유형
		(3) 전환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절차
		(4) 전환학기 내 운영 가능 프로그램(과목)의 개발
	2. 직업계고 전환학기 도입·운영을 위한 법적 근거
		(1) 제도에 대한 법적 근거 확보 방안
		(2) ‘산업체 현장실습’의 수업 일수 인정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23권 3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