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3권 3호

[특집]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와 전망 : 초중등 단계의 원격수업을 중심으로

저자명
장혜승
분류정보
THE HRD REVIEW(23-03-06)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0.09.15
등록일
2020.09.15
I. 서론
Ⅱ.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주요국의 교육정책 변화
	1. 미국
		(1) 기술적 준비도(Technological readiness): 인프라 및 플랫폼
		(2) 콘텐츠 준비도(Content readiness)
		(3) 교수학습지원 준비도(Pedagogical and home-based learning support readiness): 교사·학부모 지원
		(4) 관리 및 평가 준비도(Monitoring and evaluation readiness)
	2. 독일
		(1) 기술적 준비도(Technological readiness): 인프라 및 플랫폼
		(2) 콘텐츠 준비도(Content readiness)
		(3) 교수학습지원 준비도(Pedagogical and home-based learning support readiness): 교사·학부모 지원
		(4) 관리 및 평가 준비도(Monitoring and evaluation readiness)
	3. 일본
		(1) 기술적 준비도(Technological readiness): 인프라 및 플랫폼
		(2) 콘텐츠 준비도(Content readiness)
		(3) 교수학습지원 준비도(Pedagogical and home-based learning support readiness): 교사·학부모 지원
		(4) 관리 및 평가 준비도(Monitoring and evaluation readiness)
	4. 싱가포르
		(1) 기술적 준비도(Technological readiness): 인프라 및 플랫폼
		(2) 콘텐츠 준비도(Content readiness)
		(3) 교수학습지원 준비도(Pedagogical and home-based learning support readiness): 교사·학부모 지원
		(4) 관리 및 평가 준비도(Monitoring and evaluation readiness)
Ⅲ.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원격수업의 전략과 과제
	1. 기술적 준비도(Technological readiness): 인프라 및 플랫폼
		(1) 인프라
		(2) 플랫폼
	2. 콘텐츠 준비도(Content readiness)
	3. 교수학습지원 준비도(Pedagogical and home-based learning support readiness): 교사·학부모 지원
		(1) 교사 지원
		(2) 학부모 지원
	4. 관리 및 평가 준비도(Monitoring and evaluation readiness)
		(1) 관리
		(2) 평가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THE HRD REVIEW 23권 3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