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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24권 1호

[국내 동향] 직업교육/직업능력개발

저자명
박라인
분류정보
THE HRD REVIEW(24-01-12)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1.03.15
등록일
2021.03.15
Ⅰ. 직업교육/직업능력개발 동향
◈ 2020년 교육통계연보
□ 고등학교단계 직업교육기관의 학교 수와 학생 수는 공업고등학교가 학교 수 195개, 학생 수 95,179명으로 가장 많음.
□ 중학교 졸업자의 수는 445,526명으로 2019년 464,717명에 비해 감소하였음. 또, 2020년 일반고등학교 진학자는 324,850명이며, 이는 전체 고등학교 진학자의 7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산업수요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의 2020년 학생 수는 18,230명으로 전년 대비 증가함.
□ 일반대학의 졸업자 수는 324,004명, 전문대학은 168,157명으로 모두 전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Ⅱ. 정책
□ 교육부, 2021년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매치업)」 사업 공고(2021. 1. 26.)
□ 고용노동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스텝) 서비스 개시(2021. 1. 26.)
□ 교육부, 지역 고졸청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청-테크노파크 간 협력모형 구축(2021. 2. 3.)
□ 교육부,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 발표(2021. 2. 3.)
□ 교육부, 직업계고-지역협업 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 2021년 5개 지구 신규 선정 결과 발표 - (2021.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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