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24권 2호
[이슈 분석] 포용 사회를 위한 디지털 격차 해소, 학교 디지털 역량 교육부터 시작해야
- 저자명
- 전종호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21.06.15
- 등록일
- 2021.06.15
I. 서론 Ⅱ. 디지털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 1. 디지털 사회의 산업 변화 (1) 4차 산업혁명의 영향 (2) 빅데이터·인공지능·블록체인 등 신기술의 영향 2. 디지털 사회의 생활 변화 (1) 스마트폰의 영향 (2) 코로나19의 영향 Ⅲ. 디지털 격차 발생과 해소 노력 1. 디지털 격차 발생 2. 디지털 격차 해소 노력 Ⅳ. 학교에서부터 시작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1. 교육자만 알아도 되는 디지털 역량 교육 2. 일상생활 속 주제로 교육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3. 모든 과목에서 가르쳐야 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4. 올바른 이용 태도가 강조되는 디지털 역량 교육 5. 인공지능 등 ICT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초로서의 디지털 역량 교육 Ⅴ. 결론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건
KRIVET | 24권 2호 | 바로가기 |
-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