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향지

THE HRD REVIEW 24권 3호

[특별기고]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진로교육 체제 구축방안

저자명
안유진 정윤경 류지은
분류정보
THE HRD REVIEW()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1.09.15
등록일
2021.09.15
I.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1. 고교학점제의 개념 및 운영 현황
	2. 학교 진로교육 체제의 개념
Ⅲ. 연구 방법
	1. 연구 설계
	2. 연구 대상
	3. 조사 내용
Ⅳ. 연구 결과
	1. 대도시 일반고의 학점제 운영 및 진로교육 체제 사례 분석
	2. 농어촌 소규모 일반고의 학점제 운영 및 진로교육 체제 사례 분석
	3. 마이스터고의 학점제 운영 및 진로교육 체제 사례 분석
	4. 특성화고의 학점제 운영 및 진로교육 체제 사례 분석
	5. 고교학점제 운영학교의 진로교육 체제(안)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KRIVET 24권 3호 바로가기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