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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25권 1호

[이슈 분석] 일-학습-삶이 연계된 평생직업교육

저자명
박동열 안재영 유진영 윤형한 이상훈
분류정보
THE HRD REVIEW(25-01-04)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2.03.15
등록일
2022.03.15
Ⅰ. 서론 / 문제제기
Ⅱ. 현황 및 문제점
	1. 평생직업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가 공평하게 제공되고 있는가
	2. 현재의 직업교육훈련은 모든 근로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가
	3. 지역 청년의 지역 안착을 위하여 평생직업교육은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가
Ⅲ. 정책과제
	1. 직업교육훈련 격차(TVET Divide)를 해소할 수 있는 평생직업교육체계를 마련하자
	2. 희망하는 모든 국민이 직업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기본법(안)’을 마련하자
	3. ‘지역직업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청년의 지속가능한 삶을 찾게 하자
	4. 모든 일터에 학습이 깃드는 직업교육훈련 체계를 구축하자
	5. 학교에서 일로의 원활한 이행(School-to-Work-to School transition)을 지원하자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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