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RD REVIEW 25권 1호
[이슈 분석] 일-학습-삶이 연계된 평생직업교육
- 저자명
- 박동열 안재영 유진영 윤형한 이상훈
- 분류정보
- THE HRD REVIEW(25-01-04)
- 발행기관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행일
- 2022.03.15
- 등록일
- 2022.03.15
Ⅰ. 서론 / 문제제기 Ⅱ. 현황 및 문제점 1. 평생직업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가 공평하게 제공되고 있는가 2. 현재의 직업교육훈련은 모든 근로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가 3. 지역 청년의 지역 안착을 위하여 평생직업교육은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가 Ⅲ. 정책과제 1. 직업교육훈련 격차(TVET Divide)를 해소할 수 있는 평생직업교육체계를 마련하자 2. 희망하는 모든 국민이 직업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기본법(안)’을 마련하자 3. ‘지역직업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청년의 지속가능한 삶을 찾게 하자 4. 모든 일터에 학습이 깃드는 직업교육훈련 체계를 구축하자 5. 학교에서 일로의 원활한 이행(School-to-Work-to School transition)을 지원하자 Ⅳ. 결론
관련 참조 정보전체 1 건
KRIVET | THE HRD REVIEW 25권 1호 | 바로가기 |
- 동향지 콘텐츠 문의처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3639
- 동향·데이터분석센터 · 044-415-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