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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지

THE HRD REVIEW 25권 2호

[국내 동향] 직업교육/직업능력개발

저자명
이지은
분류정보
THE HRD REVIEW(25-02-10)
발행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발행일
2022.06.15
등록일
2022.06.15
Ⅰ. 직업교육/직업능력개발 동향
◈ 2022년 4월 대학정보공시
□ 2022년 1학기 전임교원 강의 담당 비율은 66.1%로 2021년 1학기(67.1%) 대비 1.0%p 감소하였음.
□ 2022년 1학기 20명 이하의 소규모 강좌 비율은 38.9%로 2021년 1학기(37.6%) 대비 1.3%p 상승함.
□ 2021년 과목별 B학점 이상을 취득한 재학생 비율은 83.4%로 2020년(87.5%) 대비 4.1%p 감소함.
□ 환산점수* 80점 이상을 취득한 졸업생(2021년 8월, 2022년 2월 졸업) 비율은 86.8%로 전년(85.8%) 대비 1.0%p 상승함.
□ 2022학년도 등록금은 분석대상 133개교 중 118개교(88.7%)가 동결(112개교) 또는 인하(6개교)한 것으로 나타남.
Ⅱ. 정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 강군 육성 및 디지털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다! (2022. 5. 27.)
□ 산업통상자원부, 「2022년도 취업연계형 FTA 실무인력 양성사업」 참여 학교 선정 (2022. 5. 25.)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최고급 융합인재 본격 양성(2022. 5. 25.)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2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 지원과제 선정(2022. 5. 9.)
□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융복합 혁신인재 양성 확대(2022. 4. 29.)
□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경력설계까지 지원(2022. 4. 26.)
□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314개 훈련과정 확대 운영(2022.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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