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Ⅱ. 비대면, 온라인 교육 현황
1.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활성화와 에듀테크의 발달
2. 초?중등학교 온라인 교육 현황
3.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진로체험 현황
Ⅲ. 국내외 사례
1. 국내 사례
2. 해외 사례
3. 국내외 사례 시사점
Ⅳ.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1.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구성안
2.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상의 고려사항
Ⅴ.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
1.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의 차이를 고려하여 프로그램 운영 개선
2. 체험학습 기반 진로체험의 특성을 반영하여 운영 개선
3. 다양한 유형과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한 진로체험으로의 운영 개선
4.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한 진로체험으로 운영 개선
5.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 효과성을 고려한 선택적 활용
6.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기반으로 한 진로체험 운영
7.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 서비스 플랫폼 개선
8.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에듀테크(메타버스 등) 기반의 진로체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