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Ⅱ. NCS 기반 교육과정 도입
1. '사업' 중심의 고등직업교육 정책
Ⅲ.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 현황(설문조사 중심)
1. 응답자의 구성 분포 문항
2. 연간 담당하는 NCS 기반 교과목 강좌 수 문항
3. NCS 교과목 형태 문항
4. 일반 교과목에 비해 NCS 기반 교과목 운영에 시간 할애 정도
5. NCS 기반 교육과정이 미친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문항
6. NCS 기반 교육과정이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에 기여한 정도에 대한 문항(산업체 의견 반영)
7. NCS 기반 교육과정의 학과 교육성과 개선 효과에 대한 문항(학생역량, 취업률, 충원율, 학생/기업만족도 등)
8. NCS 기반 교육과정의 교육체계 개선 효과에 대한 문항
9. 교과목 운영과 연계된 NCS 활용상의 문제점에 대한 문항에 대한 문항
10.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 시 어려운 점에 대한 문항
11. NCS 기반 교육과정이 전문대학의 교육현장에 미친 영향에 대한 문항
Ⅳ. 고등직업교육을 위한 NCS 활용의 제언